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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 오카고 입니다.
오늘은 자기 부상 열차의 종류와 원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자기 부상열차가 많이 있지는 않은데요,
앞으로는 자기 부상열차가 쓰이는 일이 많아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자기부상열차 구조 원리 정리
자기부상열차란?
자력을 이용하 차량을 선로 위에 부상시켜 움직이는 열차를 자기부상열차라고 합니다.
자기 부상열차 특징
고체(금속)선로와의 접촉이 없으므로 기존의 바퀴식 열차에 비해 소음과 진동이 매우 적고 고속으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다. 또한 자기 부상열차는 미끄러짐 현상이 없어서 바퀴식에 비해 언덕을 2배 이상 잘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곡선에서의 주행성능 역시 매우 좋습니다.
자기 부상열차 원리
1. 흡인식
- 자석간의 인력을 이용한 것이 흡인식 방식입니다.
- 일반적인 전자석을 이용하므로 상전기전도 자기 부상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반발식
- 자석간의 반발력을 이용한 방식입니다.
- 초전도 자석을 이용하여 초전도 자기 부상 방식이라고 합니다.
- 부상에 필요한 충분한 유도 전류를 얻기 위한 속도 (약 100km/h)에 이를 때 까지는 바퀴에 의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자기부상열차의 종류
원리, 특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함께 보면 좋은 글 남기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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